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망고노트 판매회원 약관 제 1 조 (목적)
제 2 조 (약관의 명시, 효력과 개정)
제 3 조 (망고노트 사용조건)
제 4 조 (용어의 정의)
제 5 조 (서비스의 종류)
제 6 조 (대리행위의 부인)
제 7 조 (보증의 부인)
제 8 조 (판매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및 해지)
제 9 조 (정산의 의무)
제 10 조 (증빙서류)
제 11 조 (개인정보의 변경, 보호)
제 12 조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
제 13 조 (계약기간 및 이용계약의 종료)
제 14 조 (전자상거래 플랫폼 제공 서비스)
제 15 조 (판매회원의 판매활동)
제 16 조 (구매회원의 구매활동)
제 17 조 (서비스이용료)
제 18 조 (판매회원의 배송정보 입력 의무 및 분쟁처리 의무)
제 19 조 (판매촉진서비스)
제 20 조 (판매서비스이용료)
제 21 조 (회원관리)
제 22 조 (취득한 구매자 정보의 보호)
제 23 조 (금지행위)
제 24 조 (품질보증 및 애프터서비스)
제 25 조 (반품‧교환‧환불‧취소)
제 26 조 (약관 외 준칙 및 관련 법령과의 관계)
제 27 조 (손해배상)
제 28 조 (비밀유지)
제 29 조 (회사의 면책)
제 30 조 (관할법원)
제 31 조 (기타조항)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에스오랩(이하 “회사”라 함)이 운영하는 도소매 의류프로그램 ‘망고노트’(mangonote.co.kr, 이하 “망고노트”라고 함)와 스마트폰 등 이동통신기기를 통해 제공되는 ‘망고노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하 “모바일 망고노트”) 회원으로 가입하여 전자상거래 관련 판매 서비스 및 기타서비스를 이용하는 지간의 권리, 의무를 확정하고 이를 이행함으로써 상호 발전을 도모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명시, 효력과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사의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 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주소 등)등과 함께 회원이 확인할 수 있도록 “망고노트” 초기 화면 또는 연결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 법률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초기화면 또는 연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다만 판매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하는 경우에는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변경된 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전으로 소급하여 적용되지 아니합니다.

제 3조 (망고노트 사용조건)
회사는 이 프로그램을 개인적인 용도로만 사용할 권리를 회원에게 드립니다.
1. 회원은 (가) 이 프로그램이나 이 프로그램과 관련된 정보나 소프트웨어를 변경, 복사, 공개 ,라이선스, 판매 또는 상업화해서는 안 됩니다.
2. 이 프로그램에 대한 권리를 임대, 대여 또는 양도해서는 안 됩니다.
3. 어떤 식으로든 망고노트와 모바일 망고노트에 손상을 끼치거나 또는 누군가가 망고노트와 모바일 망고노트를 사용하거나 즐기는 것을 간섭할 수 있는 방법으로 이 프로그램을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4. 회원은 모든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 이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합니다.
이 사용조건을 위반하면 망고노트와 모바일 망고노트 사용 권리는 즉시 종료됩니다.
5. 도매사업자는 판매금액에 대한 1%를 갑에게 회사에 지급한다. 협의에 의해 조절 가능하며, 월 1회 수수료 변경이 가능하다. 망고노트 사용방식은 수수료 충전방식이며, 스마일코인이라 부른다.
6. 소매사업자는 도매로부터 상품을 구입하는 것이 무료로 진행되며, 망고링으로 판매하고자 한다면 회사와 별도의 계약을 해야한다.

제4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망고노트 : 자유로운 상품의 거래를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실시간 전자상거래 시스템과 그 운영을 위한 웹사이트를 말합니다.
2) 모바일망고노트 : 망고노트 웹사이트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입니다.
3) 이용자 :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을 말합니다.
4) 회원 : 회사가 정한 가입절차에 따라 회원등록을 한 사업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회원은 다음과 같이 도매회원과 소매회원으로 구분됩니다.
가. 도매회원(판매고객): 망고노트에서 상품판매 및 판매와 관련하여 제공되는 서비스와 회사판매회원약관상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회원을 말합니다.
나. 소매회원(구매판매고객): 망고노트에서 상품 구매 및 구매와 관련하여 제공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회원을 말합니다.
5) 구매자 : 회사에 등록된 도매회원의 상품을 구매하는 자를 말하며, 도매회원, 소매회원 모두 판매의 권한이 주어집니다.
2. 이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이 약관에서 별도로 규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망고노트 구매회원 이용약관(이하 “구매약관”이라 함) 제 3조의 규정을 따릅니다.
6) 스마일코인 : 망고노트 내에서 사용되는 것으로, 고객의 주문처리가 이루어졌을 때, 판매금액의 1%가 차감된다.

제5조 (서비스의 종류)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E-Commerce Platform 개발 및 운영서비스
① 판매 관련 업무지원서비스
② 구매 관련 업무지원서비스
③ 상품 정보검색 서비스
2) 광고 집행 및 프로모션 서비스
2. 회사가 제공하는 전항의 서비스는 회원이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사이버몰의 이용을 허락하거나, 통신판매를 알선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개발 판매회원이 망고노트에 등록한 상품과 관련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6조 (대리행위의 부인)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효율적인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운영 및 관리 책임만을 부담하며, 재화 또는 용역의 거래와 관련하여 구매자 또는 판매회원을 대리하지 아니하고, 회원 사이에 성립된 거래 및 회원이 제공하고 등록한 정보에 대해서는 해당 회원이 그에 대한 직접적인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7조 (보증의 부인)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도매와 소매회원 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물품의 품질,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구매자 또는 판매회원이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제 2장 이용계약 및 정보보호

제 8조 (판매, 구매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및 해지)
1. 판매, 구매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고 합니다)은 회사가 제공하는 판매, 구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회사는 이용 승낙의 의사표시를 개인 메시지 전달 또는 기타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2. 판매, 구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본 약관에 동의하고, 망고노트에 회원 가입합니다.
3. 회원가입은 사업자(개인사업자 및 법인사업자)만 해당되며 이용신청자는 실명으로 가입신청을 해야 하고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서비스이용이 제한되거나 관련 법령에 의거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4. 이용신청의 처리는 신청순서에 의하며, 회원가입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5.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이용신청에 대하 승낙을 거부하거나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름 및 사업자 등록번호가 동일한 경우
2) 사업자 등록번호와 기입한 정보가 다른 경우
3) 사업자 등록증 사진의 식별이 어려운 경우
4) 회사로부터 회원자격 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재신청을 하는 경우
5)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6. 망고노트 사용 중 서비스 해지 및 문제발생의 경우 1개월간의 유예기간을 두고 각자 서면에 의하여 해지할 수 있으며, 손해가 발생할 경우 쌍방의 합의에 따라 손해 배상을 청구할 수 있다.
7. 회사와 사용자는 상호 합의하에 따라 서비스 해지 또는 변경이 가능하다.

제9조 (정산의 의무)
1. 도매매출 수수료에 대한 수수료 충전금액은 환불이 되지 않는다.
2. 망고링 소매 판매 시 고객은 회사의 망고링 결제서비스를 이용하고 해당 결제대금을 사용자인 판매자에게 대금 정산할 의무가 있다.
3. 정산이 이루어진 이후 주문 건에 대한 환불/교환은 사용자에게 모든 책임이 있으며 고객과 분쟁에서 회사는 책임이 없다.
4. 사용자 측에서 대표자 2인 이상(동업자)일 경우 본 계약을 한 대표에게 모든 정산이 이루어지며 동업자는 정산요청, 지급정지, 정산자료요청 등을 할 수 없다.

제10조 (증빙서류)
회사는 판매회원이 이 약관 제8조 제2항에 따라 제공한 정보의 정확성을 확인하기 위하여 관련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증빙자료의 제공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부당하게 증빙자료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의 해지, 활동의 제한 또는 탈퇴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판매회원은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회사에게 어떠한 책임도 물을 수 없습니다.

제11조 (개인정보의 변경, 보호)
1. 회원은 이용신청 시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여서는 아니 되며,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단, 법령에 의한 변경 이외의 이름, ID, 사업자등록번호는 수정할 수 없습니다. 회원은 변경사항과 관련하여 회사가 요청하는 경우 즉시 변경사항에 관한 증빙자료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2. 회사의 회원에 대한 통지는 회원이 제공한 주소 또는 연락처로 통지된 것으로 보며,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손해 또는 타인의 손해는 당해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이 변경된 정보를 수정하지 않거나 또는 허위 내용으로 수정하여 회사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이에 대한 손해배상 책임을 부담합니다.
3. 회사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정보를 회원이 동의한 회사 서비스 운영을 위한 목적 이외의용도로 사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 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 제공 단계에서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항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4.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구매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제3자에게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실제 상품 등록시에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및 보유‧이용기간 등을 명시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고, 개인정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수렴하고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지정하여 이를 게시하고 운영합니다.

제12조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
1.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본인의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2.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는 회원 및 이용자 본인이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3. 회원은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 3자가 무단으로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이에 대한 신속한 처리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제 13조 (계약기간 및 이용계약의 종료)
1. 이용계약의 기간은 판매회원이 약관에 대해 동의한 날로부터 당해 연도 말일까지로 하고, 기간 만료 1개월 전까지 서면에 의한 반대의 의사표시가 없는 한 계약기간은 동일한 조건으로 1년간 자동 갱신됩니다.
2. 회사의 해지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다른 회원 또는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공서양소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③ 제8조 제5항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④ 회원이 제공한 정보 또는 그에 관한 증빙자료가 허위이거나 회사가 요청하는 증빙자료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⑤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한 경우
2) 회사가 해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유선 또는 이메일,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보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사전에 해지사유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3)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한 시점에 종료됩니다.
4)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될 시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5)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에는, 회원의 재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이에 대한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6)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판매회원은 구매회원의 보호를 위하여 해지 시까지 완결되지 아니한 주문건의 배송, 교환, 환불, 하자보수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3. 당사자 일방에게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그 상대방은 별도의 최고 없이 해지의 통지를 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이용계약의 의무를 위반하여 상대방으로부터 그 시정을 요구 받은 후 7일 이내에 이를 시정하지 아니한 경우
2) 부도 등 금융기관의 거래정지, 회생, 및 파산절차의 개시, 영업정지 및 취소 등의 행정처분, 주요 자산에 대한 보전처분, 영업양도 및 합병 등으로 이용계약의 이행이 불가능한 경우
3) 판매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2개월간의 거래건 중 30% 이상의 거래 건에서 구매회원으로부터의 클레임이 제기되었을 경우
4) 관련 법령 위반 등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영예 실추 등 유무형적 손해를 입은 경우
3의1. 판매, 구매회원의 해지
제3항에도 불구하고, 판매, 구매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판매, 구매회원은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진행 중인 모든 매매절차를 종료하고 회사에 대한 채무를 정산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일시 중단 사실과 그 사유를 망고노트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5.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6. 이용계약의 해지에도 불구하고 판매회원은 해지 시까지 완결되지 않은 주문건의 배송, 교환,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하며, 해지 이전에 미지 판매한 상품과 관련하여 발생한 판매회원의 책임과 관련된 조항은 그 효력을 유지합니다.


제3장 망고노트 서비스의 이용

제1절 통칙
제 14조 (전자상거래 플랫폼 제공 서비스)
1. 회사는 전자상거래 플랫폼 제공을 통해 도매회원과 소매회원이 망고노트를 통해서 판매와 구매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2. 회사는 판매회원이 등록한 상품을 판매촉진을 위해서 망고노트 메인화면에 광고 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광고서비스 이용료는 회사가 정한 기준에 의합니다.
3. 회사는 판매회원이 등록한 상품등록정보를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정한 기준과 방법에 따라 망고노트에 게재합니다. 회사는 게재하는 상품등록정보의 위치, 크기, 배열 등을 결정하고 조정할 수 있으며, 이벤트 광고 등 회사의 서비스를 위하여 해당 서비스화면을 구성, 편집하거나 물품등록정보 외의 사항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 15조 (판매회원의 판매활동)
1. 망고노트에서 상품 판매는 사업자 인증이 이후 가능하며, 이를 위해서 판매회원은 상품 및 용역에 관한 정보와 거래조건에 관한 내용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법률 등 관련 법령 및 이 약관에서 정한 방법으로 망고노트를 통하여 상품을 직접 등록, 관리하여야 합니다. 이때 판매하는 상품 및 용역의 종류와 범위, 판매가격가, 거래조건은 판매서비스 이용료, 배송비, 각종 부가서비스이용료 등을 고려하여 판매회원이 스스로 결정하고, 회사는 이에 부당하게 관여하지 아니 합니다. 다만, 회사는 상품대금 결제 방식, 상품배송 방식 등 구매자 피해방지에 관한 사항을 약관 등으로 정할 수 있습니다.
1의1, 판매회원은 등록 상품에 특별한 거래조건이 있거나 추가되는 비용이 있는 경우 구매자가 이를 알 수 있도록 명확하게 기재하여야 합니다.
2. 판매회원이 망고노트를 통하지 않고 구매자에게 직접 상품을 판매하거나 이를 유도하여서는 아니되며, 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당해 판매회원을 탈퇴시킬 수 있습니다.
3. 판매회원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전소법”이라 함) 등 망고노트에서의 상품 판매와 관련하여 법령이 요구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4. 판매회원은 판매된 상품에 대한 보증 서비스를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실시하여야 합니다.
5. 판매회원은 자신의 판매회원 정보란에 회사가 정하는 절차에 따라 인증받은 유선전화 또는 휴대폰 번호를 대표번호로 설정하고 항상 최신 정보로서 유지하여야 합니다. 또한 대표번호 변경시 또는 매 6개월마다 새로이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판매회원이 본항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이행 완료시까지 해당 판매회원의 상품 등록과 편집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16조 (구매회원의 구매활동)
1. 망고노트에서 상품 구매는 사업자 인증이 이후 가능하며, 이를 위해서 구매회원은 상품 및 용역에 관한 정보와 거래조건에 관한 내용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법률 등 관련 법령 및 이 약관에서 정한 방법으로 망고노트를 통하여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때 구매하는 상품 종류와 범위, 구매가격가, 거래조건, 배송비는 판매회원이 결정하고, 회사는 이에 부당하게 관여하지 아니 합니다. 다만, 회사는 상품대금 결제 방식, 상품배송 방식 등 구매자 피해방지에 관한 사항을 약관 등으로 정하며, 구매자는 회사의 부당한 상황에 대하여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2. 판매회원이 망고노트를 통하지 않고 구매자에게 직접 상품을 판매하거나 이를 유도 할 경우 회사에 알려야하며, 당해 판매회원을 탈퇴시킬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판매회원이 등록한 상품의 내용과 거래조건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이나 대리를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구매자는 스스로 책임지고 상품을 구매해야 합니다.
4. 구매자는 판매자와 상품매매 절차에서 분쟁이 발생하면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해야 하며, 분쟁해결의 불성실로 판매자와 회사에 손실과 손해가 발생하면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을 져야합니다.

제 17조 (서비스 이용료)
1. 서비스이용료는 회원이 망고노트 전자상거래 플랫폼 제공 서비스 및 각종 부가서비스를 이용함에 따른 대가로 판매회원과 구매회원이 회사에 지불하여야 하는 금액을 의미하며, 회사는 서비스제공비용, 시장상황, 거래방식 등을 고려하여 판매 회원과 구매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이용료를 정합니다. 서비스 이용료는 회원이 원하는 서비스에 따라 산정됩니다.
1의 1. 회사는 서비스 이용료를 망고노트 초기화면에 게시하거나 회원 화면을 통하여 고지합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이용료를 신설, 변경할 수 있으며, 신설 또는 변경사항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제 18조 (판매회원의 배송정보 입력 의무 및 분쟁 처리 의무)
1. 판매회원은 배송비 수취 여부를 설정할 수 있으며, 구매자의 결제 방법 선택에 따라 결제 여부를 확인하여 배송절차를 완료할 의무를 부담합니다.
2. 판매회원이 배송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구매자로부터 상품의 배송과정에서 하자가 발생한 것으로 분쟁이 제기되는 경우 판매회원은 자신의 책임 하에 하자발생의 원인을 규명하고 분쟁을 해결하여야 합니다.


제 4장 망고노트 부가서비스의 이용

제 19조 (판매촉진서비스)
1. 회사는 상품판매의 촉진을 위하여 판매회원이 망고노트 초기화면에 상품을 상단에 광고, 게시할 수 있는 판매촉진서비스를 유상으로 제공합니다.
2. 회사는 판매회원에게 판매촉진서비스의 내용, 이해방법 및 이용요금, 실시기간 등을 망고노트 초기화면에 게시하거나 판매회원 화면을 통하여 고지하여, 판매회원의 해당 서비스 이용에 조력합니다.

제 20조 (판매서비스이용료)
1. 상품판매 촉진을 위하여 판매회원의 상품을 상단에 게시하는 광고서비스 이용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2. 광고서비스 이용료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 5장 이용자 관리 및 보호

제 21조 (회원관리)
1. 회사는 본 약관의 본지와 관련 법령 및 상거래의 일반원칙을 위반한 회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2) 특정서비스 이용제한
3) 손해배상의 청구
2. 회사가 전항 각 호에 정한 조치를 할 경우 회사는 사전에 회원에게 유선 또는 이메일,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통보하며, 회원의 연락이 두절되거나 긴급을 요하는 것과 같이 부득이한 경우 선 조치 후 사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본조에 의한 회사의 조치에 대하여 항변의 사유가 있는 경우 이에 대하여 항변을 할 수 있습니다.

제 22조 (취득한 판매자와 구매자의 정보 보호)
1. 판매회원과 구매회원은 망고노트 이용에 따라 취득한 개인정보를 이 약관에서 정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할 경우 당해 회원은 관련 법령에 의한 모든 민‧형사상의 법적 책임을 지고 자신의 노력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만 하며, 회사는 당해 회원을 탈퇴시킬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배송 등의 목적으로 판매회원에게 공개되어 있는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상당 기간이 경과한 후 비공개 조치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상당한 주의를 기울였음에도 불구하고, 특정판매회원이나 구매회원이 제 1항을 위반하여 타인의 개인정보를 유출 또는 유용한 경우 회사는 그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 법령이 규정하는 적법한 절차에 따라 수사관서 등이 회사에 판매회원에 관한 정보의 제공을 요청한 경우, 회사는 그에 관한 자료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5. 판매회원이 구매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때에는 개인정보의 분실‧도난‧누출‧변조 또는 훼손을 방지하기 위하여 관련법령에서 정한 기술적, 관리적 조치를 다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목적을 다한 개인정보에 대하여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복구,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여야 합니다.

제 23조 (금지행위)
판매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되며 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다음 각 호에서 개별적으로 규정하고 있는 재제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삭제된 상품의 판매서비스이용료 및 부가서비스이용료 등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1. 특정 서비스 가입조건 판매 금지
1) 특정 서비스 가입조건 판매행위란 등록상품, 서비스의 판매 및 광고 이외의 목적으로 상품을 등록하여 판매하는 행위를 말하며, 회사는 이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예) 인터넷 서비스 가입을 조건으로 하여 일정 금액을 부담하면 지급되는 사은품을 등록하여 판매하는 행위
2) 해당 거래 적발 시 회사는 해당 상품의 삭제, 신용점수의 불이익 및 판매중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2. 중복등록 및 카테고리 위반등록 금지 외
1) 중복등록이란 판매회원이 본인의 아이디, 추가 아이디 또는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이용하여 실질적으로 동일한 상품(“동일 상품”)을 중복하여 등록하거나, 형식상 별개의 판매회원이 동일상품을 등록하는 것으로서, 회사는 이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① 동일한 카테고리 및 근접 카테고리를 포함하여 2개 이상의 동일 상품을 등록한 경우
② 기타 회사가 사전에 고지하는 중복등록행위에 해당하는 경우
2) 카테고리 위반이란 해당상품과 관계없는 카테고리에 상품을 등록하는 것으로서, 회사는 이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3) 기타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상품을 노출하는 모든 행위를 금지합니다.
4) 중복등록 및 카테고리 위반등록 적발 시, 상품 판매 제한, 판매회원ID 중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제조사, 브랜드, 원산지 위반등록 금지
1) 판매회원은 상품등록 시 제조사, 브랜드, 원산지를 정확하게 기재하여야 할 의무가 있으며, 이를 위반 시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에 위반되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2) 정확한 제조사, 브랜드, 원산지를 표시하지 않은 상품이거나 검색을 목적으로 허위 정보를 입력한 상품인 경우, 상품 등록이 거절되거나 제한상품으로 등록되며, 상품삭제, 판매회원ID중지 등의 패널티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4. 상표권 침해 금지
1) 판매회원은 타인의 상표나 로고를 사용할 때 반드시 사전에 해당 권리자에게 문서로써 사용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다음의 예와 같이 타인의 등록상표를 허락 받지 않고 무단 사용하는 것은 부정경쟁방지및영업비밀보호에관한법률상의 부정경쟁 행위에 해당되며(부정경쟁방지및영업비밀보호에관한법률 제2조), 상표권 침해의 소지가 있어 그 사용을 금합니다.
① ~스타일, ~style, ~st, ~스탈, ~형, ~풍, ~타입 등의 문구를 사용하는 경우
② 유명 상품명의 일부를 삭제하여 사용하는 경우
2) 회사는 타인(개인 또는 법인)이 소유한 상표를 무단으로 도용한 이미테이션(모조)상품의 판매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이미테이션 여부를 사전에 고지했는지 여부와 관계없이 모든 이미테이션 제품은 판매가 불가능합니다.
① 등록 상품의 상품명 또는 상세설명에 A급, 특A급, SA급, 이미테이션 등의 문구를 기재한 경우
3) 유명상표를 제목, 키워드, 상품상세설명에 무단으로 도용했을 경우 해당 상품은 상품등록이 거절되거나 제한상품으로 등록되고, 상품삭제, 판매회원ID 중지 등의 패널티가 적용되며, 판매서비스이용료 및 부가서비스이용료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5. 저작권 침해 금지
1) 상품 등록 시 타인이 촬영한 사진, 타인이 창작한 이미지나 문구 등 인간의 사상 또는 감정을 표현한 모든 창작물을 무단으로 사용하는 경우 저작권 침해에 해당하므로 회사는 이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2) 아래와 같은 경우에 저작권 침해에 해당합니다.
① 타인이 창작, 제작한 사진이나 이미지, 제조사 등의 카탈로그 또는 문구 등을 무단으로 사용하거나 링크한 경우
② 허가 없이 신문 기사를 게재하거나, 기사의 일부분을 편집하여 판매 상품의 홍보에 사용하는 경우
③ 방송화면을 캡처하여 판매 상품의 홍보에 사용하는 경우
④ 타 판매자 상품의 상품평을 도용하여 게재한 경우
3)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했을 경우 해당 상품은 상품등록이 거절되거나 제한상품으로 등록되고, 판매회원 ID중지 등의 패널티가 적용되며, 판매서비스이용료 및 부가서비스이용료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6. 초상권 및 성명권 침해 금지
1) 연예인의 사진 및 동여상은 연예인 본인 및 소속 매니지먼트 회사, 해당 광고회사 등에 대한 저작권 또는 초상권 침해에 해당하며 이를 금하고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경우에 초상권 또는 성명권 침해에 해당합니다.
① 잡지 등에 수록된 연예인 사진을 스캔하여 사용하는 경우
② 연예인 사진 동영상을 무단으로 사용한 경우
③ ‘연예인 이름+스타일’과 같은 문구를 제목, 키워드, 상품상세설명에 무단으로 사용하는 경우
④ 방송화면을 캡처하여 사용한 경우
2) 초상권 및 성명권 침해 적발 시 해당 상품은 판매 중지됩니다.
3) 타인의 초상권 및 성명권을 침해했을 경우 해당 상품은 상품등록이 거절되거나 제한상품으로 등록되고, 상품삭제, 판매회원ID 중지 등의 패널티가 적용되며, 판매서비스이용료 및 부가서비스이용료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7. 기타 권리침해 행위 금지
1)회사는 전 3조의 권리 이외에 특허권 등 산업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및 명예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2) 특허권 등 산업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및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했을 경우 해당 상품은 상품등록이 거절되거나 제한상품으로 등록되고, 상품삭제, 판매회원ID중지 등 패널티가 적용되며, 판매서비스이용료 및 부가서비스이용료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8. 기타 법령 준수 의무 위반한 상품의 판매 금지행위
1) 법령상 요구되는 준수의무를 다 하지 않은 경우에는 해당 상품은 상품등록이 거절되거나 제한상품으로 등록되고, 상품삭제, 판매회원ID 중지 등 패널티가 적용되며, 판매서비스이용료 및 부가서비스이용료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9. 연락두절 연락두절이란 판매회원이 회원가입 시 기재한 유선 또는 이메일,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구매자 및 회사가 연락을 시도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일체의 응대가 진행되지 않는 상태를 말합니다. 판매회원은 휴업, 영업정지, 폐업 등 정상적인 영업활동이 불가한 상태 또는 이와 같은 상태가 예상되는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며 정상적인 영업활동이 불가한 상태 또는 이와 같은 상태라 하더라도 전자상거래등에서 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련법에 따른 취소, 반품, 교환 등의 신속한 처리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판매회원의 연락두절로 인한 클레임이 발생하였을 경우, 회사는 아래의 규정에 따라 조치할 수 있습니다.
1) 연락두절 1차 : 1차 경고 및 개선요청
2) 연락두절 2차 : 1차 경고 후 24시간 이상 일체의 응대가 진행되지 않는 상태를 연락두절 2차라 칭함. 연락두절 2차의 경우 취할 수 있는 조치는 2차 경고, 직권으로 교환 반품처리 및 해당 판매회원의 전상품 판매중지, 신상품 등록제한
3) 연락두절 3차 : 2차 경고 후 24시간 이상 일체의 응대가 진행되지 않는 상태를 연락두절 3차라 칭함. 연락두절 3차의 경우 취할 수 있는 조치는 이용계약 해지
※ 1차 경고 후 3개월 내에 연락두절 상태가 재발될 경우, 경고 없이 바로 연락두절 2차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2차 경고 후 3개월 내에 연락두절 상태가 재발될 경우, 경고 없이 바로 연락두절 3차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0. 판매회원 광고 등록 부정행위 금지
1) 회사는 회사가 정한 광고 등록기준에 위반된 판매회원 광고의 전시를 금지하거나 입찰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정한 광고 등록기준을 준수하지 않거나 회사가 정하지 않은 부정한 방식의 입찰을 통하여 등록하거나 허위로 입찰하는 경우 해당 광고는 취소 또는 전시 중지될 수 있으며, 이와 같이 취소 또는 전시 중지된 판매회원 광고의 광고비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11. 판매회원의 구매자 개인정보 침해금지
판매회원이 제21조에 위반하여 구매자 개인정보를 무단 수집하거나 무단 활용해서는 아니 됩니다. 만일 판매회원이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제 3자에게 제공하거나 목적 외로 이용하거나 판매회원의 과실로 유출 등 구매자의 개인정보가 침해된 경우 아래와 같은 제재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1) 1차 발견 시 행위중단 및 경고조치
2) 2차 발견 시 판매제한
3) 3차 발견 시 이용정지

제 24조 (품질보증 및 애프터서비스)
1. 망고노트에서 판매된 상품의 품질보증에 따른 사후관리(이하 “A/S”)에 관해서는 관련 법규에 따라 제조자와 판매회원이 연대책임을 집니다.
2. 판매회원이 정한 품질보증기간이 소비자분재해결기준보다 짧을 경우, 소비자분쟁해결기준이 우선 적용됩니다.
3. 제조자 측에서 A/S를 할 수 없는 경우(병행수입품, 제조사가 국내에 있지 않은 경우, 제조사 측에서 A/S처리가 불가능한 경우 등)에는 판매회원의 책임 하에서 수리, 교환, 환불 등의 조치가 이루어져가 합니다. 이와 같은 사항에 대한 판매회원의 처리 거부로 구매자가 망고노트에 A/S를 요구할 경우, 망고노트는 판매회원에게 품질보증에 관한 사항의 이행을 강제할 수 있으며,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25조 (반품‧교환‧환불‧취소)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7조에 따라 구매자는 상품을 배송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반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있으며, 반품에 관한 일반적인 사항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이 판매자가 제시한 조건보다 우선합니다. 단 ,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구매자가 반품이나 교환을 신청할 수 없습니다.
①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말미암아 상품이 훼손된 경우
② 구매자의 사용으로 말미암아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③ 시간이 지나 재판매가 어려울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④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⑤ 기타 구매자가 환불이나 교환을 요청할 수 없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2. 반품‧교환‧환불‧취소는 판매자가 구매자에게 연락을 취해서 가능하며 회사는 기타 물질적인 피해로 인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6장 기타

제 26조 (약관 외 준칙 및 관련 법령과의 관계)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 상관례에 의합니다.
2. 회사는 이 약관에서 규정되지 않은 구체적인 내용과 특정서비스에 관한 내용을 별도의 약관(이하 “개별약관”이라 함)에 규정할 수 있으며, 이를 망고노트 초기화면 또는 판매회원 화면을 통하여 공지하고 판매회원이 이에 동의한 경우 개별약관은 이 약관과 더불어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3. 회사는 전항의 개별약관에 변경이 있을 경우,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개별약관등과 함께 그 적용일자 7일(다만, 판매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하는 경우에는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위 2항과 같은 방법으로 해당 변경사항을 공지합니다. 변경된 개별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전으로 소급하여 적용되지 아니 합니다.
4. 회원은 이 약관 및 개별약관(이하 “약관등”)의 내용에 변경이 있는지 여부를 주시하여야 하며, 변경사항의공지가 있을 시에는 이를 확인하여야 한다.
5. 회사는 특정 판매회원과 개별적으로 약관등에 규정된 내용과 다른 내용의 계약(이하 “개별계약”이라 함)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별계약이 약관등에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회사는 개별계약을 체결한 판매회원에게 계약내용을 서면(전자문서 포함)교부하거나 판매회원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제 27조 (손해배상)
1. 당사자 일방 또는 당사자 일방의 피고용인, 대리인, 기타 도급 및 위임 등으로 당사자 일방을 대신하여 이용계약을 하는 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이용계약의 이행과 관련하여 상대방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 당사자 일방은 상대방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2. 판매회원이 이용계약을 위반함으로써 망고노트의 대외 이미지 실추 등 회사에 유, 무형적 손해가 발생한 경우, 판매회원은 회사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8조 (비밀유지)
1. 각 당사자는 법령상 요구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상대방으로부터 취득한 구매자명부, 기술정보, 생산 및 판매계획, 노하우 등 비밀로 관리되는 정보를 제 3자에게 누설하여서는 안되며, 그 정보를 이용계약의 이해 이외의 목적으로 이용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2. 전항의 의무는 이용계약 종료 후에도 3년간 존속됩니다.

제 29조 (회사의 면책)
1.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망고노트를 기반으로 한 거래시스템만을 제공할 뿐, 판매회원이 등록한 상품 및 용역 등에 관한 정보 또는 구매자와의 거래에 관하여 분쟁이 발상한 경우 회사는 그 분쟁에 개입하지 않으며 그 분쟁의 결과로 인한 모든 책임은 판매회원이 부담합니다. 또한 이와 관련하여 회사가 제3자에게 손해를 배상하거나 기타 비용을 지출한 경우 회사는 판매회원에게 구상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분쟁의 합리적이고 원활한 조정을 위하여 회사가 운영하는 고객센터를 통하여 예외적으로 당해 분쟁에 개입할 수 있으며, 판매회원은 분쟁조정센터의 결정을 신의칙에 입각하여 최대한 존중해야 합니다.
2. 회사는 적법한 권리자의 요구가 있은 경우에는 당해 상품 및 용역 등에 관한 정보를 삭제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판매회원은 이로 인한 손해배상을 회사에 청구할 수 없습니다.
3. 회사는 전소법 제20조 제2항에 의거하여 판매회원의 정보를 열람할 수 있는 방법을 구매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판매회원은 당해 정보를 기재하지 아니하거나, 허위로 기재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회사가 제3자에게 손해를 배상하거나 기타 비용을 지출한 경우 회사는 판매회원에게 구상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판매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은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기타 관련 법령 및 회사에서 제공한 이용약관 및 개별약관의 변경, 회원 공지사항 등의 주의의무를 게을리하여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망고노트에서의 거래는 실시간으로 진행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망고노트에서의 거래는 판매회원과 구매회원의 현재 소재지와 회원이 이용하는 무선 데이터 서비스 제공자의 네트워크 등의 이유로 제한, 지연될 수 있습니다.

제 30조 (관할법원)
이 약관과 회사와 회원 간의 이용계약 및 회원 상호간의 분쟁에 대해 회사는 당사자로 하는 소송이 제기될 경우에는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법원으로 정합니다.

제 31조 (기타조항)
1.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혹은 그 일부)를 회사 홈페이지를 통하여 미리 공지한 후,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수정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와 회원은 상대방의 명백한 동의 없이 본 약관상의 권리와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3. 이 약관과 관련하여 당사자 간의 합의에 의하여 추가로 작성된 계약서, 협정서, 통보서 등과 회사의 정책변경, 법령의 제정 개정 또는 공공기관의 고시 지침 등에 의하여 회사가 망고노트 통해 판매회원과 구매회원에게 공지하는 내용도 본 약관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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